지난 8월, 연일 기록적인 폭우를 쏟아붓는 집중호우로 인하여 산사태와 하천이 범람하는 등 전국에 많은 수해가 속출하였습니다.

특히, 이천시는 율면 산양저수지가 붕괴되어 대피령이 내려졌으며 주택침수 등의 피해와 함께 이재민이 발생되었습니다.이밖에도 율면, 설성, 장호원 남부지역에 이어 호법, 마장 일대에도 침수주택과 피해농가가 발생되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러한 이천시의 재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이천시자원봉사자들이 두팔 걷고 나섰습니다.

발생된 이재민은 대부분 외국인노동자로 이재민의 임시거처로 율면 체육관, 율면 고등학교 강당에는 대한적십자사의 구호쉘터가 설치되었으며 자원봉사자가 배치되어 이재민 급식 및 편의지원을 맡아주었습니다.

피해 현장에서는 토사제거와 하천 제방쌓기, 침수물품정리, 피해농가 복구 지원 등의 수해복구에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신속한 이동과 안전을 위해 수해복구 기간 내 개인버스로 이동지원을 도와주신 기사님(도드람관광 이영태님)을 비롯하여 서울 및 경기 지역의 자원봉사자, 기업 등 많은 분들의 참여도 이루어져 총641명의 자원봉사자가 20여일간의 수해복구활동에 힘을 보태주셨습니다.










▲ 8/1(토) 장호원 소재 유치원 침수물품 정리 및 토사제거

이천시지역자율방재단, 장호원의용소방대, 장호원여성의용소방대






△8/4(화) 마장면 해월리 도로산사태 토사제거

이천시향토협의회, 이천라이온스클럽, 이천시지역자율방재단, 이천발전기획위원회, 마장여성의용소방대






▲8/5(수) 마장면 침수가구 물품 정리 

개인봉사자 이영순, 하숙희, 김준수 님





△ 8/6(목) 율면 버섯농장 버섯배지 폐기 및 토사제거 등

이천시지역자율방재단, 대한적십자사이천지구협의회





▲8/8(토) 설성면 침수주택 토사제거 및 유실도로 복구

김제동과 어깨동무





△8/10(월) 율면 오성1리 

호스피스봉사회, 증포어머니자율방범대, 페이스페인팅, 이천청년연합봉사단, 한국부인회이천지회, 개인봉사자(김인배 님)






▲8/11(화) 장호원 무량사 

국민건강보험공단인천경기지부








△8/11(화) 장호원 송산리 메론재배농가

증포어머니자율방범대, 이천시지역자율방재단, 이천청년연합봉사단, 개인자원봉사자(이남희, 김인배 님)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이천시민의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 및 사회적 통합을 구현하고자 추석 명절 맞이 전 나눔행사 지원사업을 아래와 같이 펼칩니다.

아래 안내사항 및 파일을 참조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청일시 : 2020831() ~ 202094()

*신청방법 :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작성 후 이메일 전송

               icvc1365@hanmail.net

*제출내용 : 신청서, 대상자 명단 각 1부

*지원내용 : 전 만들기 재료비 지원

*진행시기 : 2020921()~ 2020929()

*문의사항 :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 팀장 이지한(070-4267-6375)

전나눔 지원사업 참여신청서.hwp


 

지난 8월 10일(화) 이천신용협동조합(상임이사 최재흥)의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업무차량 기증식이 있었습니다.

신협은 이천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센터에 차량 1대(더 뉴 스파크)를 후원하였습니다. 

감사한 후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천시자원봉사센터도 자원봉사로 행복한 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자원봉사로 행복해 지는 이천시, "이천신협이 함께 합니다" 

 

 

 

▲(왼쪽부터) (재)이천시자원봉센터장 민호기&이천신협 상임이사 최재흥

 

 

<이천시 수해복구 자원봉사자 모집 중단 안내>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이천시 자원봉사자 수해복구 활동 및 모집이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양해 바라며, 추후 별도 요청 안내가 있을 시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이천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해주신 여러 자원봉사단체에 감사드리며, 공모사업 당선 프로그램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당선된 자원봉사단체는 이천시 자원봉사 문화확산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20 이천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당선 안내 >


2020.08.25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장

 단 체 명

분 야 

사 업 명 

비 고 

이천시연합동문회 

 지역사회발전

 독거노인 연탄배달 및 주거환경 화재 예방 사업

 

 장호원라이온스클럽

 사회복지

 취약계층 복지향상 및 권익신장을 위한 자원봉사

 

 베르나 챔버 앙상블

 사회문제(코로나19)

 내 마음의 멜로디를 그려요

 


                                   







계속되는 폭우로 이천시 전역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천시민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서 힘을 보태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생명사랑프로젝트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생명사랑행복이천-"소중하개(犬)지켜줄개(犬)"는 동물의 학대를 받거나, 방치 위험에 처해 있는 반려동물들도 생명이 있는 존재라는 것을 인식 할 수 있도록 생명과 반려에 기본이념을 교육과 실천을 통해 참여하는 청소년의 재능을 향상시키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더불어 청소년들이 향상된

재능을 통해 또다른 이웃에게 배운 것을 시현하고 알림으로써 새로운 자원봉사활동 문화를 형성시킬 계획이다.

(기대효과: 반려견 및 유기견에 대한 이해와 함께하는 법에 대한 방법 습득, 청소년 우울증 감소 및 사회성 강화,

새로운 방향의 자원봉사문화 확산)  

 

총 10회기를 걸쳐 진행되며 각기관 전문가(자원봉사전문기관 -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동물매개 전문기관 - 동물교감연구소, 청소년전문기관 -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식물매개전문가 - 손정민)가 참여하여 진행중에 있다.

※진행중에 상황에 더 좋은 방향성이 있으면 변경하여 진행할 계획.



7월 13일부터 소중하개 지켜줄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ZOOM 화상회의를 통해 반려견과 라포형성을 위한 인사법과 그루밍, 반려견의 감정 및 행동, 식물반려를 이해하는 등... 5회차에 나누어 교육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사 : 경기대학교 교수 신동윤,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 강사 김태희, 숲속나무 대표 손정민)


비대면 교육이 끝나고 8월 2일(월) 청소년 친구들과 4마리의 반려견과 함께 어울려 활동할 수 있는 동물매개교육시간(AAE교육)을 가졌습니다.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이천청년연합봉사단(회장 이종경)과 다사랑회(회장 김복수) 자원봉사자가 함께 해주었습니다.



△ 동물교감연구소 경기대학교 신동윤 교수


랑이(골든리트리버), 미키(푸들), 루키(보더콜리), 초코(셀티) 소개와 인사를 마치고 체육관으로 이동해 조별로 안내견 체험, 간식주기, 함께 걷기등의 활동으로 그동안 ZOOM화상회의를 통해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동물매개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시각장애인 안내견 체험활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