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2일(일) 전국보일러설비협회이천시지회(회장 권용만)와 국제와이즈멘이천클럽(회장 권용만)와 함께 집수리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대상자는 대월면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독거어르신 2명으로 2명의 대상자 집수리를 각각 단체에서 맡아 도배, 장판, 보일러 교체 등의 활동을 하였습니다.









▲ 국제와이즈멘이천클럽



△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이천지회




출처: https://icvc1365.tistory.com/422 [재단법인 이천시자원봉사센터]



경기도자원봉사 관리자에게 폭넓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2020 찾아가는 아카데미 '맞춤형 자원봉사 배달교육 요기요'가 7월10일(금) 이천시자원봉사센터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자원봉사현장에서의 인권감수성을 주제로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님이 이천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여 강의해주셨습니다.


'인권'이라하면 자칫 너무도 심오한 주제가 아닐까 생각했지만 유쾌하게 강의를 진행해주신 강사님 덕분에 3시간의 교육시간 너무나 재미있고 즐거웠습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 관리자 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시대에 발맞추어 발전하는 자원봉사프로그램 기획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7월 뜨거운 여름, KBS에서 방영되고 있는 '동행'과 함께 장호원에 거주하고 있는 대상자의 집안환경 개선 프로젝트가 이루어졌습니다.


대상자는 외조모와 어린이 2명이 함께 살고 있는 조손가정으로 활동 전 사전답사를 위해 방문한 집안상태는 버리지 못하고 쌓아둔 물건으로 한 가득 이었고 특히, 제때 버리지 못한 음식물쓰레기 등으로 인하여 악취가 심한 상태였습니다.




대상자의 거주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7월 9일(목) 장호원로타리클럽 회장 및 회원 여러분과 정리수납봉사단이 나섰습니다. 새가구가 들어오기 전 집안정리를 위해 25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한 정리활동은 아침 9시부터 시작해 15톤 트럭 5대 분량의 폐가전 및 가구 분리수거와 함께 집안과 외부 환경정리 등으로 저녁 6시가 다 되어서야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7월2일(목) 한익스프레스화재합동분향소 참여 단체장님 22명을 모시고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한익스프레스화재합동분향소 참여에 감사인사를 전하고자 엄태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이천시장)이 함께 자리하였으며, 자원봉사센터 상반기 자원봉사활동 현황 및 하반기 활동계획 보고의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으로 인해 참여해주신 모든 단체장님을 모시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7월1일(수) 엄태준 이천시장(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아프리카돼지열병, 코로나19, 한익스프레스물류창고 화재 참사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주신 자원봉사자를 위한 유공표창이 있었습니다. 



▲ 수상자 : 대한적십자사이천 도화봉사회 회장 강명자





▲ 수상자 :  해병전우회이천시지회 이상훈





▲ 수상단체 : 새마을교통봉사대이천지대 (대장 김문기)





▲ 수상단체 : 이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남왕우/여성연합회장 천숙희)





▲ 수상단체 : 이천시자율방범연합대(연합대장 우원기)





표창패 전달에 이어 감사인사를 전하는 간단한 티타임의 시간도 함께 가졌습니다.

또한 이천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여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물품(손소독제, 마스크)을 지원하였습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단체를 이끌며 자원봉사활성화에 노력해주신 이임회장님께 이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엄태준 이천시장) 표창패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나눔을 함께 해 주신 이임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 이천복하라이온스클럽(이임회장 전종룡)





▲ 이천라이온스클럽(이임회장 권오성





▲ 장호원라이온스클럽(이임회장 김용하)





▲ 이천로타리클럽(이임회장 김정호)




▲ 이천남천로타리클럽(이임회장 김미정)





▲ 이천설봉라이온스클럽(이임회장 신현숙)





▲ 이천중앙로타리클럽(이임회장 손영권)





▲ 동이천로타리클럽(이임회장 김종성)





▲ 장호원로타리클럽(이임회장 이준용)





▲ 이천설봉로타리클럽(이임회장 정인화)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결식을 예방하고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를 응원하기 위하여 즉석식품(김민교의 사와디밥)을 후원하였습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관내 필요한 분들께 전달하기 위하여 23박스를 후원받아 배분하였습니다.






*배분대상자

관고동징검다리봉사단, 증포동나누미봉사단, 중리동봉사단, 한국자유총연맹창전분회, 부발봉사회(밑반찬지원대상자)

부발청소년아카데미, 청미청소년아카데미, 창전청소년아카데미, 방과후아카데미, 이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천시여자단기보호쉼터(나르샤), 선린경로식당 무료급식소, 해오름터아동 그룹홈, 백사외국인쉼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료급식소가 중단됨에 따라 결식예방을 위해 농협에서 후원하는 도시락을 지원하는 <안녕한 한끼 드림> 지원사업을 펼쳤습니다.




한끼드림사업은 5월8일~28일까지 21일간 당일배송되어 매일 신선한 도시락을 제공하였으며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이천선린교회(10개)와 백사외국인쉼터(15개), 이천시장애인학부모회(25개)에 전달되었습니다.














이천시민의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 및 사회적 통합을 구현하고자 "2020년 이천시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천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공모분야 : 지역사회발전, 사회복지, 환경보전, 사회문제("코로나19"), 기타
2) 지원금액 : 3백만원
3) 신청기간 : 2020. 7. 6(월) ~ 2020. 8. 3(월)
4) 신청자격 : 

■ 이천시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을 교부받은 단체(기관제외)

 이천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봉사단체(2020630일 이전 등록단체)

■ 이천시 청소년봉사 동아리(지도교사 및 기관에서 인증된 동아리)

위 내용중 한가지라도 부합되면 신청가능

5) 신청방법 :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메일 접수 icvc1365@hanmail.net
6) 문      의 :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지한 팀장 031)633-1365 / 070-4267-6375

* 첨부파일 : [이천시]2020 공모사업 안내.hwp


SK하이이엔지(수석 이돈영)는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4월 21일 부발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자 또래집단과 접촉시간이 많은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방역물품을 지원하였습니다.

전달된 방역물품은 약 3백만원 상당으로 고성능연무기15개와 연무액32개를 이천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15곳에 전달하였습니다.




▶ 이천시지역아동센터협회(협회장 고재숙)


갈매기의꿈지역아동센터(센터장 신미숙), 꿈이있는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영석), 장호원지역아동센터(센터장 신승재), 햇사레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박정란), 아름다운교실지역아동센터(센터장 윤병성), 아미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박혜정), 부발지역아동센터(센터장 고재숙), 장성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장옥), 모전지역아돈센터(센터장 이신섭), 보리앗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종석), 마장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신섭), 하늘꿈터지역아동센터(센터장 정진희), 이천푸른학교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명숙), 창전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귀환), 갈산지역아동센터(센터장 나명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