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는 3월18일(수)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는 현장관계자를 응원하기 위해 건강보조식품과 손세정제, 일회용 장갑 등으로 구성된 Thank U KIT 100박스를 후원하였습니다.


후원된 응원물품은 이천시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불철주야 힘쓰고 있는 이천시보건소, 이천시안전총괄과 재난안전 대책본부, 관고동행정복지센터 현장관계자와 매주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는 새마을운동이천시지회(14개 읍·면·동 새마을)에 전달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한창 마스크 대란이 일어난 3월 초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메일 한통이 왔습니다. 

"마스크 만들기 재료를 구입하여 소량이나마 마스크를 만들고 있습니다.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분들께 기부하고 싶은데,   어디로 기부 하는것이 좋을까요?"





'이가을'님께서는 마스크를 만들어 기부하시는 분들을 우연히 보게되어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집에서 소량으로 일회용마스크를 제작하셨다고 합니다.


직접 재료와 필터를 구매하셔서 하나하나 정성들여 제작해주신 일회용 마스크는 '이가을'님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나르샤)에 전해드렸습니다.



나만 우선이 되어가는 모두가 어려운 이때에 이웃의 건강을 위해 재능의 손길과 나눔을 전해주신 '이가을' 님께 감사드리며, 고마운 분들 덕분에 오늘도 우리는 따뜻함을 느낍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좋은 사람들과 마음 편히 향긋한 봄내음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 봄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일회용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공급부족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이천시의 후원을 받아 면마스크 1만개를 제작하여 이천시 취약계층에게 전달하였습니다.

관고동행정복지센터2층에서 이루어진 착한마스크 만들기는 3월12일(목)~20일(금) 평일 7일동안 이루어졌으며 하루에 약6~70명의 자원봉사자가 마스크 1만개를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착한마스크 만들기 활동은  어린자녀를 두었거나 어르신과 함께 거주하시는 분들께서는 재택자원봉사활동으로 도움의 손길을 보태주셨으며 이밖에도 여러 수선집 사장님께서도 재능기부를 통해 마스크 만들기를 도와주셨습니다.




코로나19로부터 이천시민과 국민 여러분 모두가 안전하기를 바라는 자원봉사자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제작된 이천시 착한마스크는 이천시 14개 읍·면·동 취약계층에게 전달되었으며 또한, 약국을 방문하여 공적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백사외국인쉼터 외국인 노동자 여러분께도 소중하게 전달되었습니다.









모두가 조심스러운 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활동에 나서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 참여 : 관고동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이규남, 부녀회장 김정식), 관고동징검다리봉사단(회장 김경숙), 대월어머니자율방범대(대장 김미숙), 대한어머니이천시지회(회장 권명희), 대한적십자사이천구만리봉사회(회장 박성만), 대한적십자사이천백송봉사회(회장 김태현), 대한적십자사이천설봉봉사회(회장 박정희), 대한적십자사이천온누리봉사회(회장 주효운), 대한적십자사이천한내봉사회(회장 이선희), 마장면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지윤정, 부녀회장 조남희), 백사어머니자율방범대(대장 장석란), 부발봉사회(회장 염현숙), 새마을교통봉사대이천지대(대장 김기연), 소비자교육중앙회(회장 이옥선), 신둔면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이해영, 부녀회장 조선금), 이천경찰서학부모폴리스연합단(단장 장선영), 이천시민경찰연합회(회장 조영훈), 이천시생활개선연합회(회장 김종숙), 이천시자율방재단(단장 김남성), 이천시청민원플러스, 이천시학원연합회(회장 김경숙), 자원봉사전문강사단(회장 강은혜), 중리동봉사단(회장 박순하), 증포동나누미봉사단(회장 신기남), 창전동민원봉사대(대장 정선옥), 창전동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윤원용, 부녀회장 방명옥),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천학생회(회장 이강섭), 호스피스봉사단(회장 임근화), 기타 개인자원봉사자 및 재택자원봉사자(다문화가정협회, 한살림, 세탁편의점, 우리옷수선, 양정옷수선 등)

이천효양로타리클럽(회장 신경철)은 3월10일(화) 부발읍에 위치한 코로나확진자 자택 인근 방역 자원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천소방서 남녀의용소방연합회(회장 남왕우, 여성회장 천숙희)는 3월5일(목)~ 오는 31일(화)까지 장호원에 위치한 일회용마스크 생산업체를 찾아 원활한 마스크 공급을 위해 마스크 포장 지원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천시배드민턴협회(회장 이기일)는 3월9일(월) 코로나19 관련 경기도병원이천의료원 보건의료노동자와 입원확진자를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지원물품 : 칫솔, 치약셋트 300개, 각 화장지 4박스, 손세정제 20개, 컵하면 5박스, 간식류(초코파이) 2박스

*후원 : 이천시배드민턴협회(회장 이기일, 부회장 이수현, 부회장 우윤식, 백사클럽)

 

 

 

대한적십자사이천구만리봉사회(회장 박성만)은 3월5일(목)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슅새없이 애쓰고 있는 보건의료노동자 및 현장관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경기도의료원이천병원, 이천시보건소, 이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하여 총 100여만원에 달하는 격려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지원물품 : 생수2L&500ml 각 30박스, 과일(바나나,귤) 각 3박스, 간식류(초코파이) 30박스, 에너지드링크 10박스, 종이컵 10박스 등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함께 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3월11일(수) 이천중앙로데오거리에 상가 및 점포를 방문하여

 아르바이트 청소년 및 대학생 여러분을 응원하기 위해 일회용마스크 전달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인 및 아르바이트 청소년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천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천시자원봉사센터도 노력하겠습니다.









 


*참여 : 이천중앙로타리클럽(회장 손영권), 중리동봉사단(회장 박순하), 호스피스봉사단(회장 임근화)



*본 캠페인은 지난 3월6일(금) 이천중앙로타리클럽(회장 손영권)에서 후원해주신 마스크 250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Recent posts